miilkos
11 year ago
기술 지원
에고고.. 역시나 테스트 결과가 MTU 1043 bytes 로 나오는 군요. (ㅠ.ㅠ 다행이 제가 짠 프로그램이 틀리지는 않았나 봅니다.)
이건 사실 (불행하게도) KT 측에 문의한다고 해결될 문제의 것이 아닐 겁니다. 우선 MTU 가 작아지는 구간이 KT 네트워크 구간 내부에서 발생되는지 혹은 외부에서 발생되고 있는지 부터 파악해야 하고, 이러한 네트워크 진단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적어도 KT 인터넷 기사님은 절대 아닐 겁니다. 보통 이러한 부분은 전문 network engineer 의 손을 거쳐야 하는 부분이구요, 설사 문제 파악이 되더라도 실제 적용까지도 엄청 오래 걸릴겁니다. (보통 network enginner 는 라우터 단의 설정을 변경으로 인해 인터넷 운영에 장애가 발생될 수 있을 경우, 정말 수동적으로 움직이게 되어 있습니다. :-))
* * *
제가 여러번 MTU Path error 1043 문제로 문의 드렸는데, 예전에 위와 같이 답변해 주셨지만,
어쨌든 as를 다시 신청해보았습니다.
그러나 KT 기사님도 잘 아는바가 없으신듯하고,
얼마전에 kt iptv 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iptv기사님을 몇번 불렀는데
혹시 그분들이 아파트 단지내에 kt쪽 설비에 뭔가 수정한건 아닌가
(저한테 MTU Path 문제가 나타난게 이때쯤이라..) 문의해봤는데
본인들은 그런걸 잘 모르고 그쪽 지식이 없다고만 하더군요.
어떻게 든지 이걸 해결해 보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?
제가 말씀하신 kt쪽 전문 network engineer에 연락해서 이야기 해보고 싶은데요.
kt as센터에 문의해봐야 그냥 기사님만 연결해줄 수 있다는 답변만 주네요. =_=;;